본문 바로가기
Study-LAND/자격증 정보

[NaMu] 큐넷 원서접수 TIP 및 시험장소 변경 방법

by NaMu 2021. 4. 6.
728x90
반응형

아... 3월31일부터 기사 실기시험 접수인데 깜빡해서 늦어버렸네요;;;

결국 그나마 비교적 가까운 필답형은 경주, 작업형은 대구로 우선 접수를 했습니다. 

나중에 운이 좋으면 시험장소를 변경할 수 있기에 일단 접수!!

먼저 원저접수 tip을 말씀드리자면 빨리 하는게 장땡!!

  • PC 큐넷보다는 모바일 큐넷이 빠릅니다.
  • 결재는 무통장입금으로 선택합니다. 카드결재의 경우 카드번호 입력하다가 인원이 차버리거나
    중간에 오류라도 나면 다시 전단계로 돌아가 대기 순번을 다시 기다려야 해요...
    무통장입금의 경우 계좌번호 받고 정해진 시간내에만 입금하면 되므로 카드보다 빠릅니다.

근데 저처럼 시간이 지나 내가 사는 지역이 마감이 되었다면 일단 비교적 가까운 곳으로 접수한 후

공지사항을 확인합니다. 

사진에 보시면 실기접수 안내라고 보이죠? 클릭하시고 첨부된 문서 조회하시면

장소변경 가능기간이 4월12일 09:00 ~ 4월14일 23:59으로 명기가 되어있네요... 원서마감 이후 환불자로 인해

인원이 비는 자리로 장소 변경이 가능하다는 이야긴데 운이 좋으면 내가 사는 지역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기회는 1번뿐이니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변경방법은 해당 시간에 마이페이지-원서접수내역에 보시면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시험장소 변경] 아이콘이 생성되니 클릭하시고 원하는 지역의 시험장소로 변경하시면 끝!!^^

근데 9시 땡하고 들어갔는데 자리가 없다? 이 때는 수시로 들어가 봐야합니다.

기존에 있던 다른 분이 다른 장소로 변경하면서 공석이 생기기도 하거든요. 

시험 한달 남았네요...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_______^

728x90
반응형

'Study-LAND > 자격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Mu] 자격증 자료 많은 곳 - 스터디온  (2) 2021.03.30

댓글